유튜브 ce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YouTube 크리에이터님 안녕하세요, 

 

매년 YouTube 커뮤니티가 얼마나 독창적이고 특별한지 되새겨 보게 됩니다. 2017년도 예외가 아니죠. 올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혁신을 주도한 한 해였지만, YouTube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있어 순탄치 않았던 한 해이기도 합니다. 이 기회를 통해 요인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최근 1년 동안 극단주의 관련 콘텐츠 공유, 잘못된 정보 유포, 크리에이터의 명의 도용, 가족에게 부적합한 콘텐츠를 가족용으로 가장한 동영상의 대량 업로드를 위해 YouTube를 악용하려는 악의적인 사용자가 현저하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YouTube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크리에이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수익 창출을 저해하여 YouTube 커뮤니티에 피해를 줍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YouTube에서는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YouTube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광고주에게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는 점을 보장하면서 크리에이터에게는 불량 사용자의 행위로 인해 수익 창출에 피해를 보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 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게재 기준을 충족하는 채널과 동영상을 결정하는 더 나은 접근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YouTube는 많은 크리에이터로부터 실수로 동영상의 수익 창출이 해제('노란색 아이콘' 적용)되는 일이 없도록 콘텐츠를 검토할 때 정확성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을 받아왔으며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YouTube는 검토 기준을 더욱 엄격하게 적용하고 더 많은 직접 선별 작업을 진행하면서, YouTube의 광고 검토팀도 대폭 보강하여 광고가 적절한 곳에 게시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되면 부정확한 수익 창출 해제가 줄어들고 크리에이터는 더욱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YouTube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여러 크리에이터와 논의하면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다듬어 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몇 년간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크리에이터 여러분은 YouTube 커뮤니티의 활력소입니다. 크리에이터의 독창성, 진정성, 재능, 노력은 전 세계 시청자를 YouTube로 모이게 하며, 크리에이터의 열정과 존재를 경험한 일반 시청자는 함께 학습하고 공유하고 하나가 되고자 하는 열성적인 팬이 됩니다. 그리고 매달 YouTube를 방문하는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는 크리에이터의 포용성 덕분에 소속감을 느낄 수 있죠.

 

이토록 쉽지 않은 한 해였음에도 불구하고 크리에이터들이 한 데 모여 활동한 결과 YouTube에서는 놀라운 성과를 이뤘습니다. 채널 구독이 급증하여 구독자 100만 명이라는 기념적인 수치를 달성한 총 채널 수가 5,000개를 훨씬 넘었습니다. 한 레게톤 노래는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YouTube 동영상이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멕시코 시티와 휴스턴에 자연재해가 발생하자 팬들을 독려하여 수백만 달러를 모금했고, 중요한 문제에 대해 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 Jean-Claude Juncker EU 집행위원장 같은 세계 지도자들의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YouTube 커뮤니티가 특별한 이유의 핵심에는 이러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YouTube 커뮤니티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모여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고, 기록을 경신하고, 온라인 시청자를 온라인 밖으로 이끌어 행동하게끔 독려하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YouTube는 커뮤니티를 보호하고 불량 사용자의 악의적인 행위에 대응하며, 모든 크리에이터가 성장할 수 있는 장소로 남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YouTube CEO, Susan Wojcicki

+ Recent posts